본문 바로가기
와인정보후기

wine, 초보와인 리뷰 골든버블 모스카토 이탈리아와인 후기

by 라슈v 2022.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슈입니다^^ 오늘은 와인후기를 다뤄 볼까합니다

와인정보

생산자 : 카를로 펠레그리노 

국가/생산지역 : 이탈리아 시칠리아

주유품종 : 모스카토100%

빈티지 : N.V

스타일 : Southern Italy White

알코올 : 7%

등급 : Sicilia IGT(IGP)

음용온도 : 8~10 ˚C

추천음식 : 샐러드,견과류,파스타,치즈,다양한과일류 등

추천 잔 : 와인잔

가격 : 원화 9,900~13,900원

수입사 노트 : 밝고 가벼운 노란색을 띠고, 잘 익은 달콤한 과일향, 포토향이 느껴지며, 가벼운 산미와 달콤함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와인으로 포도, 과일의 맛과 향이 풍부하다.

뒷면 표기 사진

눈으로 보았을때 : 옅은 노란색입니다. 볏집색을 띠고 있으며 기포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냄새 : 꽃 향이 잘 느껴지고, 등나무 꽃 향이 정말 향기롭게 나타남 시트러스 계열 향이 잘드러남.

 

맛표현 : 모스카토에서 예상되는 단맛이 잘느껴지면서 입안 가득 꽃 향이 가득 퍼짐. 등나무 꽃과 시트러스 계열의 향 그리고 배의 향과 맛이 느껴집니다. 산도가 굉장히 높은편입니다. 입이 마를 정도는 아니지만 침이 쫙 고일정도의 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도가 살짝 튀어 밸런스가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온도가 올라도 산도가 무너지지 않아 코어가 좋은 느낌입니다. 과일향과 꽃 향, 단맛과 산도를 전부다 느낄 수 있으며 끝 맛는 은은하며 좋지만 길이는 보통 입니다.

마지막 평은 모스카토에도 급이 있어 아스티의 모스카토 와인들이 가격이 비싸고 기타 지역의 와인들은 저렵하더군요.

등나무 향이 와인을 따르는 순간부터 입안까지 가득가득  퍼져서 등나무 정자 아래에서 와인을 마시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바로 이렇게 구체적인 이미지가 확 떠오르게 하는 와인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스위트하면서 마셧을때 거부감이 들하고 어떤 음식에도 나쁘지않게 맞는거 같네요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와인도 준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