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최신 갤럭시 S23, S23+, S23 울트라 디자인, 스펙, 출시일 총 정리

by 라슈v 2023.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퍼스트 라슈입니다. 2023년 기대하게 되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서 벌써 디자인과 스펙, 출시일까지 대부분 유출이되었습니다. 특히, 삼성의 경우 유출 된 내용만 잘 확인하더라도 어떻게 출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유출 된 내용을 토대로 최신 갤럭시S23 시리즈의 디자인과 스펙 출시일을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S23 디자인 살펴보기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의 스펙이 상향되었기에 단순히 성능만 좋다고 해서 소비자가 구매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디자인입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늘 30~40대 폰이라는 아쉬운 디자인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후면의 컨투어컷을 넣는 듯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큰반을 이끌어내지는 못해 아쉬었습니다.

최근 유출 된 내용을 살펴보면 그동안 유지했었던 컨투어컷의 후면 디자인을 버리고 새롭게 후면을 디자인으로 변경 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갤럭시S22울트라랑 동일하게 일체감있는 디자인을 보여주는데요. 전체적으로 갤럭시 S22 모델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울트라 모델까지 패밀리룩을 형성하면서 기존에 아쉬운 판매를 보여줬었던 기본 시리즈에도 큰 무게감을 실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유출 된 사진에서는 카툭튀가 확실히 줄어든걸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스펙 및 출시일 살펴보기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GOS논란으로 큰 문제가 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펙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인 모습입니다. 이번 유출에서는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의 경우 사양이 완전하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AP칩셋 탑재했으며 이는 옥타 코어 프로세서의 3개의 CPU 클러스트로 벤치마크의 경우 싱클 1566/ 멀티 코어5179점으로 상당히 뛰어난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S23 일반 모델 역시 1524점 /4597점으로 전작대비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시리즈 카메라 성능역시 상당히 강력해졌습니다. 갤럭시 S23울트라 모델의 경우 2억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카메라, 천만화소의 폴디드줌 망원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선명도개선 및 야간촬영 개선, 그리고 8K동영상 촬영까지 가장 강력한 카메라 성능이 탑재 될 전망입니다.

갤럭시S23시리즈는 2월 말 발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전작보다 미뤄진 이유가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환율도 문제지만, 새로운 퀄컴AP 칩셋을 탑재하면서 그 동안의 갤럭시 시리즈보다 가격이 어쩔 수 없이 올라가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아직 확정은 안되었지만 예상으로는 15~20만원은 더 올라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3시리즈는 더강력해진 스펙으로 출시되는만큼 큰 기대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추후에 더 자세한 소식이 나오면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