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살 안찌는 야식 및 저칼로리 음식(fest.다이어트)

by 라슈v 2023. 3. 17.
반응형

살 안찌는 야식 및 저칼로리 음식을 알아볼까합니다. 저녁을 충분히 먹었는데도 갑자기 배가 허기지거나 입이 심심해서 무언가를 격하게 먹고 싶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신경쓰이는 것이 많아 야식을 속편하게 먹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밤에 먹어도 부담이 덜 되는 살 안찌는 야식 및 저칼로리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저칼로리 음식

호두&포도

평소 달달한 간식을 즐긴다면, 호두 한줌과 포도를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호두는 포만감을 주고 포도는 당분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켜 주므로, 호두와 포도에는 섬유질과 단백질, 그리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에너지 공급원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호두 포두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칼로리가 14kcal로 매우 낮으며 수분의 함량이 높다. 따라서 쉽게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으며 방울 토마토의 경우는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체중감량을 원하는 많은 이들이 먹는 야채이기도 하다.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식사 도중에 부족할 수 있는 식이섬유의 섭취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건강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토마토 큰 것 하나에도 30kcal의 매우 낮은 칼로리만 가지고 있으니 야식으로 토마토를 먹어도 다이어트 걱정을 안해도 될 정도이다.

토마토

두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두부를 추천합니다.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에게 좋은 식물성 단백질 음식입니다. 두부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 수 있으며 맛이 담백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으며 두부 무침이나 두부 구이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습니다.

 

두부의 효능 알아보기

두부의 효능 총정리 첫째, 치매예방 두부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이소플라본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탁월합니다.

moneypost.co.kr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주 유명하기도 한데, 겨울철 간식으로도 아주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에 길가에서 파는 따듯한 군고구마를 먹으며 걷는 모습이 아주 군침을 돋게 만드는 음식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고구마의 100g당 칼로리는 약 14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 또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과와 마찬가지로 고구마에도 풍부한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을뿐더러, 고구마는 포만감이 정말 높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밥 한 공기를 먹은 것처럼 포만감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역시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단백질과 칼륨, 많은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아주 유명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세라핀이란 성분도 함께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은 장 건강과 장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아주 큰 도움을 주기까지 합니다.

 

랭킹닭컴

No.1 닭가슴살 순위스토어,닭가슴살 식단,헬스,훈제,소세지,추천 요리법

www.rankingdak.com

닭고기

여기서 말하는 닭고기는 치킨과 같은 튀김이 아니라 껍질을 벗긴 닭고기를 에어프라이기나 후라이팬에 굽거나 삶은 것을 말한다. 닭고기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기 때문에 허기짐을 달래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육류 특성상 맛있다고 과식을 하게 되면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과식은 금물입니다.

닭고기

오트밀(귀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은 '오트밀(귀리)'입니다. 외국에서는 오트밀, 우리나라에서는 귀리라고 불리는 음식입니다. 아마 귀리보다는 오트밀이 더욱 친숙하게 들리실 겁니다. 오트밀은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트밀, 즉 귀리는 미국 타임스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로 아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는 다른 곡류 종류들에 비해 많은 양의 단백질과 아니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317kcal입니다.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해드린다고 했는데 자꾸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위에 있는 사과나 고구마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 음식 중에서 조금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뿐이지 일반 음식들에 비하면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365MEAL 저녁 식사대용 다이어트 선식 아침대용식 곡물 한끼대용 쉐이크 : 365MEAL 공식몰

365MEAL 저녁 식사대용 다이어트 선식 아침대용식 곡물 한끼대용 쉐이크

smartstore.naver.com

 

하지만 귀리 같은 경우는 317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아주 높은 음식에 속하는데, 하지만 귀리는 포만감이 정말로 높을뿐더러 아침에 귀리를 이용하여 식사를 하면 점심까지 정말 아무 음식이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포만감이 정말 높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먹을 수 있고 밥과 반찬으로 얻는 영양분들을 귀리 하나로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뿐더러, 밥과 반찬으로 얻는 영양분 이상의 영양분들을 추가로 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317kcal 즉, 귀리의 칼로리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또한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저항성 탄수화물이므로 이를 섭취해도 흡수가 잘 되지 않고 배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도 생각보다 우리 몸속에 저장되는 칼로리는 많은 편이 아닙니다. 

 

서론에 글을 써 놓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칼로리가 높아도 그 음식 안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들이 많고 건강한 음식이라면 칼로리가 높아도 그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포만감이 중요하다고 항상 이야기를 했습니다.

 

귀리는 포만감을 제일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이므로 귀리는 절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아니고 칼로리로 귀리를 제외시키면 안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꼭 드셔야 할 음식으로 생각하고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봄 제철 나물 봄철 건강 알아보기

​ 겨울인데 마치 봄날씨처럼 따뜻해지는 요즘입니다. 봄이 되면 나른하고 입맛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긴 겨울에 움추렸던 몸을 되살리기 위해 입맛을 돋우는 봄철 음식 향이 가

moneypo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