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팔메토 추천,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feat.총정리)

by 라슈v 2023. 6. 14.
반응형

쏘팔메토 추천, 효과,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쏘팔메토는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원료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기 전에, 그것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과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쏘팔메토의 효능 효과 및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 추천

쏘팔메토란?

쏘팔메토(Saw plametto)는 브랜드 이름이 아닌 종려과(야자과)에 속한 톱 야자나무의 열매로 거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쏘팔메토 열매는 오래전부터 남성 비뇨기 문제, 세정제, 강장제 등 다양한 질병에 사용해왔으며, 열매 원산지인 미국 플로리다 지역에서도 원주민들이 약재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의약품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도 전립선 비대증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식약처

소팔메토 열매 추출물 전립선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로르산(라우르산, Lauric acid)의 함량을 보고 있음
로르산 함량 75~115mg 쏘팔메토 제품 허용

※ 열매 추출물에는 풍부한 지방산과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에 로르산은 다양한 지방성 활성 성분 중 하나입니다.

· 쏘팔메토 성분

로르산(대표적인 성분) 리파아제 타닌
카프릴산 팔미트산 카로티노이드
올레산 베타-시토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사이클로아르테놀 루페놀 루페논

※ 이외에도 쏘팔메토에는 여러 가지 지방산과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 제품 나에게 맞게 고르는법

쏘팔메토 전체 제품 함량이 아닌 로르산 함유를 봐야 하며, 시너지를 위해 아연, 옥타코사놀, 비타민 등을 함께 넣는 브랜드가 많은 것 같습니다.

 

※ 제품 이름을 눌러 제품 더 알아보기

트루포뮬러 비아노스 모두 로르산, 옥타코사놀 함유
호로파 쏘팔메토
나우푸드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이만기 쏘팔메토 파워업 프리미엄
트루포뮬러 비아노스 우먼 여성 갱년기에 맞춰진 상품으로 소포리코사이드, 감마리놀렌산 함유, 우먼 제품에는 로르산이 없음(비아노스와 헷갈려 하실까 봐 넣었습니다.)

쏘팔메토는 여성에게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나 탈모 같은 DHT 수치 영향으로 도움이 있을지 모르지만, 여성 갱년기에는 비아노스 우먼, 이노시톨, 달맞이꽃종자유 제품 같은 것이 갱년기 건강에 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쏘팔메토 추천

 

쏘팔코사놀 론칭특가용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120정+무료체험10정 남성영양제

4개월+10일 | 130캡슐

sawpalcosanol.com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란 주로 아열대 지방에서 많이 자라는 톱야자수 나무로 과테말라 마야인들이 정력 강화를 위해 쏘팔메토 열매를 강정제로 즐겨 먹는데 이게 유럽으로 퍼지면서 최근 전 세계 중년 남성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팔메토 열매에 들어있는 로르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대표적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증가
  • 잔뇨감, 긴박뇨, 야뇨와 같은 요도 질병 예방
  • 전립선암 예방
  • 탈모 예방
  • 성기능 개선작용

테스토스테론호르몬 수치가 많이 낮아진 중년 남성들이 고민하는 비뇨기 문제등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유럽 및 미국에서는 의약품의 원료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쏘팔메토 열매에서 추출한 추출물을 비뇨기 건강에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전립소 쏘팔메토 500mg x 60캡슐 : 네이버 쇼핑

로르산 : 89.6mg, 1일 총 섭취량 : 1캡슐, 제품용량 : 2개월분, 제품타입 : 캡슐, 섭취횟수 : 하루 한 번, 섭취방법 : 물과 함께, 섭취대상 : 성인남성, 주요 기능성(식약처인증) : 전립선, 영양소 원료명

search.shopping.naver.com

쏘팔메토 올바른 복용법

시중에는 쏘팔메토 추출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이 많습니다. 구입을 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건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식약처 인증제품이 아닌 경우 일반식품으로 분류되어 인증받지 않은 원료를 사용했지만 마치 인증받은 쏘팔메토 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처럼 속여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구입할 경우 제대로 된 효능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한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쏘팔메토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320mg입니다.

쏘팔메토는 알약, 캡슐, 가루 등 여러 가지 제형이 있는데, 제품 설명서의 쏘팔메토추출물 함량을 꼭 확인해 하루 권장량 이상 복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만기 쏘팔메토 파워업프리미엄 4개월 로르산 115mg 옥타코사놀 아연 전립선 영양제 : 주식회사

[주식회사쇼핑타임] 대한민국 모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시간!

smartstore.naver.com

쏘팔메토 복용 시 주의사항

보통은 다른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권장량을 잘 지켜주면 별다른 부작용은 없는 편입니다.

그래도 사람마다 상황은 다르며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화불량
  • 알레르기
  • 피임약과 같은 호르몬조절 약과 같이 복용하면 안 됨
  • 임신, 모유수유 중 인경우 복용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쏘팔메토 섭취 목적은 보충제, 건강기능식품이며 치료의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쏘팔메토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 오래 앉아 있는 걸 피하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드시는 게 중요하며 취침 전 좌욕 혹은 반신욕을 해주시는 게 전립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며 건강한 마음가짐과 함께 쏘팔메토를 복용하신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rtg오메가3 추천 및 고르는법 (feat.총정리)

rtg오메가3 추천 및 고르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수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오메가3 오메가3는 세포막의 주성분이자 인체 모든장기와 뇌신경세포에 필수적인요소! 체내에 합성이 되지

moneypost.co.kr

 

 

딸꾹질 멈추는법 및 원인

딸꾹질 멈추는법 및 원인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상생활 중에 딸꾹질로 곤란할 때가 있으시지요? 특히 중요한 자리나 업무 중에 갑자기 딸꾹질을 하면서 민망할 때가 있는데요. 우리 몸에 딸꾹

moneypo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