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IA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 및 가격 출고 알아보기

by 라슈v 2023. 2. 20.
반응형

2023년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차량 소개로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 봅시다.

기아를 대표하는 전륜구동 기반의 대형 RV 카니발 1998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최근엔 4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한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2023년 6월로 출시가 가장 유력한 정보입니다. 카니발은 기아에서도 엄청 효자노릇을 하는 차량이며 대한민국에 패밀리카로 선두주자 입니다. 페이스리프트도 궁금하지만 저는 하이브리드가 나온다는 소식에 엄청 궁금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디자인

전면부는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처럼 각진부분이 없는 수직형 헤드라이트가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대형 RV스러운 덩치는 그대로이지만 역시나 전면 모습이 크게 변한 게 눈의 띄었습니다. 기존의 DRL이 예뻐서 그런건지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는 다소 낮선 모습의 디자인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후면부 예상도가 나왔는데 기존 모델의 단순한 일자형 램프 디자인에서 `ㄱ' 자로 쭉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변경된거 같습니다. 기존 모델의 경우 단조로운 디자인이지만 미니밴으로서 무게감있는 디자인을 잘 담아냈는데 신형 카니발에서는 엠블럼과 번호판이 하단으로 이동하고, 깔끔하게 이어진 테일램프 그래픽으로 세션되고 스포티함을 표현 한거 같네요.

그리고 하단에 있던 방향지시등의 경우 상단에 테일램프와 통합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해소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에는 EV9 콘셉트카에서 보여줬던 클래딩 디자인이 적용되어 강인한 느낌을 줄 듯합니다.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중?

현대차그룹은 대형급 모델과 RV를 위한 2.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스타리아, 카니발 등과 같은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에 개인적인 바램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에도 적용되어도 인기가 많을 듯합니다. 팰리세이드에 적용이 된다면 GV80까지도 문제없이 적용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새로운 엔진은 중형급 HEV 시스템보다 출력과 연비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카니발, 팰리세이드와 같은 큰 차체와 중량 등을 고려하면 1.6HEV 엔진이 적용 시 출력은 답답하고 연비또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더 큰 배기량과 모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2.5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에 8단 미션을 탑재해서 선보일 가능성이 더 크지 않을까로 추측을 해봅니다.
그러면 기존 2.2디젤, 3.5가솔린, 2.5하이브리드 그리고 LPG까지 예상해보는데 LPG는 소문은 있으나 미정입니다. 
2.5 하이브리드로 나오면 전 다시 기변을 생각해봅니다. 물론 새로운 엔진 방식이니 약간 기다렸다 사는게 좋긴하겠죠.
1.6하이브리드로 나온다면 바로 사셔도되나 이건 시승기들을 보고 판단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2.5하이브리드가 더 유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가격 및 출고일

카니발은 3천만원 초반대부터 시작은 하지만 실제로 제일 많이 구입하는 트림과 옵션을 적용하면 4300만원정도가 됩니다.이를 페이스리프트를 가정하고 인기 많은 카니발을 감안하면 300만원정도는 충분히 인상되리라 생각됩니다.거기에 하이브리드면 15~20%정도 비싸니 5천만원 정도되야 하이브리드 중간 트림에 어느정도 옵션을 갖추어서 타리라 생각됩니다.하이브리드 풀옵션으로가면 5천 후반대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일은 23년 6월쯤이나 말까지는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4년에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와 함께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다음 스타리아 등으로 순차적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사진들을 살펴봤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량이고 우리 아이들도 제일 편하게 생각하고 만족하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성인이 되기전까지는 저는 계속 카니발을 구입할 예정이라서 가장 관심있게 보는 차량입니다.
소식이 업데이트되면 또 포스팅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