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IA[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 디자인 실내 출시일 및 가격

by 라슈v 2023. 2. 25.
반응형

오늘은 국산차 suv 시장을 씹어먹고 있는, 기아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죠.
가뜩이나, 라이벌 관계인 싼타페와 격차가 벌어졌는데, 싼타페 풀체인지 일정과 겹치는 바람에 다시금 라이벌 구도가 굳혀질 것 같습니다. 다행히 싼타페에는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리아룩이 적용되지는 않을거라, 시장에 큰 파란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쏘렌토도 만만치 않습니다.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가격 예상도 실내 포토까지 알아볼건데요.
신형 쏘렌토가 어떻게 바뀌어 출시될지더욱 기대가 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 디자인

뉴욕맘모스님 출처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 다양한 예상도와 렌더링을 기반으로 미리 예상해보겠습니다.

기아 쏘렌토 디자인은 강인한 호랑이 디자인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이 함께 느껴집니다. 그릴과 범퍼는 공격적이고 남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뉴욕맘모스님 출처

새로운 스파이샷 디자인은 혼다 CR-V와 같은 수평 슬릿이 적용된 새로운 그릴이 가장 눈에 뜁니다. 가장 최근 출시했던 미국형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수직의 새로운 헤드라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고 헤드라이트는 그릴쪽으로 향해 있습니다.휠은 17~20인치 크기로 트림마다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C 필러는 물결 모양으로 디테일을 강조하였으며 이것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도 계속해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후면에서 테일램프 디자인은 새롭게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도에서는 EV9 컨셉트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이어받았으며 픽셀 패턴의 주간주행등(DRL)과 'L‘자 형태 헤드램프 디자인이 예상도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범퍼는 하단부 공기흡입구 크기를 한층 키우고, 실버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했습니다.

뉴욕맘모스님 출처

테일램프 중앙에 기아 신규 엠블럼이 위치했고, 리어범퍼는 하단 디퓨저가 스키드플레이트와 결합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크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전장 4,810mm, 전폭 1,900mm, 전고 1,700mm, 휠베이스 2,815mm이며 트렁크 용량은 705리터입니다.2열 폴딩 시 2,000리터까지 확장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형 쏘렌토 실내 디자인 특히 송풍구에 대한 언급이 많은 만큼 센터 레이아웃 디자인 또한 변경되어 출시될 예정인데요.

​기존 10.25인치의 직사각형 내비게이션을 EV9 콘셉트카에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변경하여 가로형의 긴 송풍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이미 아시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올 여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초도물량 7월 24일 생산이 확정되었으며 올 8월 정식 출시를 통해 쏘렌토 PE 모델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싼타페 MX5가 한달앞당겨 출시함에 따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이번엔 조금 예약하기가 수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확실히 MX5 모델이 완전한 풀체인지인만큼 크기등에서 쏘렌토를 압도함에따라 상품성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쏘렌토 PE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예정입니다. 싼타페로 관심이 집중될시기인만큼 빠르게 출고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되겠습니다.
기아는 하반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이전에 기아의 준대형급차량 EV9, 7월에는 모닝 페이스리프트, 9월경에는 레이 2차 페이스리프트, (전기차)
10월에는 K5 페이스리프트, 11월에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하이브리드) 등이 예정되어있으며 2023년에는 기아차의 아주 큰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에서는 싼타페 풀체인지와 같이 디젤 라인업이 삭제 될 것으로 보인다. 2.5 가솔린 터보와 함께 1.6 터보 하이브리드으로 2개의 라인업으로 운영될 것 같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6단 변속기가 아닌 8단 변속기가 투입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기존 쏘렌토 하이브리드에서 아쉬웠던 점은 8단 변속기였던 것 같다. 하이브리드에서 운영 중인 6단 변속기의 경우 기어비가 길어서 급하게 속도를 내야 하는 수간에 다소 더딘다는 평가가 있었다. 

디젤 모델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한 가지 아쉬운 소식도 있습니다.
올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는 디젤 라인은 사라지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

2023년 쏘렌토 가격 입니다.

현재 출시 중인 2023 신형 쏘렌토 가격표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5인승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선택 가능한 트림은 다섯 가지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등급에 파노라마 선루프와 일부 인기 옵션을 추가하면 평균 4천만원 초반대로 출고됩니다.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트림별 약 150만원~200만원 많게는 300만원까지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시그니처 등급 이상 선택 후 인기 옵션 추가 시에 4천만원 중후반대로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