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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신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공개 제원 알아보기

by 라슈v 2023.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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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릴 차량은 레인지로버 모델들의 새로운 디자인을 처음 제시한, 지금 봐도 참 우아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SUV.

바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차량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4 뉴 레인지로버 벨라입니다.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램프 그래픽, 구성의 디테일 변경을 통해서 익숙한 듯 새로운 느낌으로 등장한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미세한 외관변경

외모 변화는 크지 않다. 그릴 디자인과 헤드램프, 리어램프 속 그래픽만 살짝 바꾼 수준이다. 그럼에도 시간을 거스른 듯 여전한 세련미를 풍긴다.

레인지로버 벨라 전면

새로운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 새로운 슬림 픽셀 헤드라이트, 매끈한 측면을 완성하는 플러시 전개 타입의 도어핸들을 중심으로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매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대비 3배가량 많은 LED를 갖추고 있으며 각 헤드라이트에는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적용한 4개의 픽셀 모듈을 배치하여 더 정확하고 빠른 반응성과 더불어 넓고 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을 적용할 경우 속도, 조향에 따라서 도로에 반응하며 최대 500m의 전방 시야를 확보해 준다고 합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실내 인테리어

레인지로버 벨라 실내 디자인

반면 인테리어는 큰 폭의 변화를 거쳤다. 기본적인 디자인 기조는 유지하면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IVI Pro를 적용한 것. 특히 기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공조 조작 터치 디스플레이를 11.4인치 커다란 디스플레이 하나로 통합한 게 가장 큰 변화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 터널 위 기어 노브를 제외한 물리버튼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통합하면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불어 OTA(Over The Air) 기능을 활용한 ECU 무선 업데이트도 가능해졌다. 덕분에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매핑, 온보드 진단, 새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AS 센터 방문 없이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레인지로버 벨라 파워트레인

이번 파워트레인에서는 P400e 플러그인 전기 하이브리드의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리고 기존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도 그대로 유지되며 마일드하이브리드 적용으로 연비와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옆모습

새시 및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우수한 승차감을 얻을 수 있으며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각 휠을 지속적으로 충격을 완하 시키고 편안하고 조용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배터리 크기를 12% 늘렸으며 EV 주행거리를 64km로 증가되었습니다. P400e 전기 하이브리드는 105kW 전기 모터와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가장 조용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P400e는 2.0리터 4 기통 엔지니움 엔진과 105kW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최대 404마력과 65.3kg.m 토크를 나타냅니다. 제로백은 5.4초이며 최고속도는 209km/h입니다. 50kW 충전기를 사용하여 30분 만에 0~80% 충전이 가능하며 7kW AC 충전기를 사용하여 약 2시간 30분 만에 0~10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델명
P400e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싱글터보
배기량
1,997cc
연료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고출력
404hp,300hp
최대토크
65.3kg.m
최고속도
209km/h
가속성능
5.4초
주행거리
53km
용량
19.2kWh
타입
리튬 이온
연비
52.6km/ℓ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그리고 가솔린과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48V 마일드하이브리드는 가속할 때 출력을 지원하며 정교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Stop & Go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가솔린엔진의 경우 2가지로 제공됩니다. P340은 340마력의 출력과 제로백은 6.3초이며 더 강력한 P400은 400마력과 제로백 5.5초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모델명
D200
D300
P250
P400
엔진형식
I4
I6
I4
I6
과급방식
싱글터보
싱글터보
싱글터보
트윈터보
배기량
1,997cc
2,996cc
1,997cc
2,995cc
연료
디젤
디젤
가솔린
가솔린
최고출력
201hp
296hp
247hp
395hp
최대토크
43.8kg.m
66.3kg.m
37.2kg.m
56.1kg.m
최고속도
210km/h
230km/h
217km/h
250km/h
가속성능
8.3초
6.5초
7.5초
5.5초
연비
14.3km/ℓ
13.0km/ℓ
10.1km/ℓ
9.8km/ℓ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자동8단
자동8단
자동8단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250은 250마력과 제로백 7.5초 만에 돌파가능합니다. 3.0리터 직렬 6 기통 D300 디젤 엔진은 300PS 및 650Nm의 토크를 생성하여 0~100km/h에서 6.5초(6.1초에 0~60 mph)의 가속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직렬 시퀀셜 터보와 고급 후처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CO2 배출량은 188g/km이고, 연료 소비량은 7.2l/100km (39.2 mpg)입니다.

2.0리터, 4 기통 D200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204PS를 생산하며 CO2 배출량은 168g/km이고 연료 소비량은 최대 6.4l/100km(44.1mpg)입니다. 디젤의 경우 D300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300마력을 나타내며 제로백은 6.5초입니다. 그리고 2.0리터 4기통 D200 디젤엔진은 204마력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일 및 가격

기존 국내 레인지로버 벨라 가격을 살펴보면 P250은 9,710 ~ 9,890만 원이며 P400은 11,430~11,860만 원, D240은 9,587 ~ 10,247만 원, D300은 11,217 ~ 12,187만 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아직 정확한 국내가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큰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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