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릴 차량은 레인지로버 모델들의 새로운 디자인을 처음 제시한, 지금 봐도 참 우아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SUV.
바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차량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4 뉴 레인지로버 벨라입니다.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램프 그래픽, 구성의 디테일 변경을 통해서 익숙한 듯 새로운 느낌으로 등장한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미세한 외관변경
외모 변화는 크지 않다. 그릴 디자인과 헤드램프, 리어램프 속 그래픽만 살짝 바꾼 수준이다. 그럼에도 시간을 거스른 듯 여전한 세련미를 풍긴다.
새로운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 새로운 슬림 픽셀 헤드라이트, 매끈한 측면을 완성하는 플러시 전개 타입의 도어핸들을 중심으로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매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대비 3배가량 많은 LED를 갖추고 있으며 각 헤드라이트에는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적용한 4개의 픽셀 모듈을 배치하여 더 정확하고 빠른 반응성과 더불어 넓고 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을 적용할 경우 속도, 조향에 따라서 도로에 반응하며 최대 500m의 전방 시야를 확보해 준다고 합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실내 인테리어
반면 인테리어는 큰 폭의 변화를 거쳤다. 기본적인 디자인 기조는 유지하면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IVI Pro를 적용한 것. 특히 기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공조 조작 터치 디스플레이를 11.4인치 커다란 디스플레이 하나로 통합한 게 가장 큰 변화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 터널 위 기어 노브를 제외한 물리버튼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통합하면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불어 OTA(Over The Air) 기능을 활용한 ECU 무선 업데이트도 가능해졌다. 덕분에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매핑, 온보드 진단, 새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AS 센터 방문 없이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레인지로버 벨라 파워트레인
이번 파워트레인에서는 P400e 플러그인 전기 하이브리드의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리고 기존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도 그대로 유지되며 마일드하이브리드 적용으로 연비와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새시 및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우수한 승차감을 얻을 수 있으며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각 휠을 지속적으로 충격을 완하 시키고 편안하고 조용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배터리 크기를 12% 늘렸으며 EV 주행거리를 64km로 증가되었습니다. P400e 전기 하이브리드는 105kW 전기 모터와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가장 조용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P400e는 2.0리터 4 기통 엔지니움 엔진과 105kW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최대 404마력과 65.3kg.m 토크를 나타냅니다. 제로백은 5.4초이며 최고속도는 209km/h입니다. 50kW 충전기를 사용하여 30분 만에 0~80% 충전이 가능하며 7kW AC 충전기를 사용하여 약 2시간 30분 만에 0~10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델명
|
P400e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배기량
|
1,997cc
|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404hp,300hp
|
최대토크
|
65.3kg.m
|
최고속도
|
209km/h
|
가속성능
|
5.4초
|
주행거리
|
53km
|
용량
|
19.2kWh
|
타입
|
리튬 이온
|
연비
|
52.6km/ℓ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그리고 가솔린과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48V 마일드하이브리드는 가속할 때 출력을 지원하며 정교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Stop & Go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가솔린엔진의 경우 2가지로 제공됩니다. P340은 340마력의 출력과 제로백은 6.3초이며 더 강력한 P400은 400마력과 제로백 5.5초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모델명
|
D200
|
D300
|
P250
|
P400
|
엔진형식
|
I4
|
I6
|
I4
|
I6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싱글터보
|
싱글터보
|
트윈터보
|
배기량
|
1,997cc
|
2,996cc
|
1,997cc
|
2,995cc
|
연료
|
디젤
|
디젤
|
가솔린
|
가솔린
|
최고출력
|
201hp
|
296hp
|
247hp
|
395hp
|
최대토크
|
43.8kg.m
|
66.3kg.m
|
37.2kg.m
|
56.1kg.m
|
최고속도
|
210km/h
|
230km/h
|
217km/h
|
250km/h
|
가속성능
|
8.3초
|
6.5초
|
7.5초
|
5.5초
|
연비
|
14.3km/ℓ
|
13.0km/ℓ
|
10.1km/ℓ
|
9.8km/ℓ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8단
|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250은 250마력과 제로백 7.5초 만에 돌파가능합니다. 3.0리터 직렬 6 기통 D300 디젤 엔진은 300PS 및 650Nm의 토크를 생성하여 0~100km/h에서 6.5초(6.1초에 0~60 mph)의 가속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직렬 시퀀셜 터보와 고급 후처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CO2 배출량은 188g/km이고, 연료 소비량은 7.2l/100km (39.2 mpg)입니다.
2.0리터, 4 기통 D200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204PS를 생산하며 CO2 배출량은 168g/km이고 연료 소비량은 최대 6.4l/100km(44.1mpg)입니다. 디젤의 경우 D300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300마력을 나타내며 제로백은 6.5초입니다. 그리고 2.0리터 4기통 D200 디젤엔진은 204마력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출시일 및 가격
기존 국내 레인지로버 벨라 가격을 살펴보면 P250은 9,710 ~ 9,890만 원이며 P400은 11,430~11,860만 원, D240은 9,587 ~ 10,247만 원, D300은 11,217 ~ 12,187만 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아직 정확한 국내가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큰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