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자격

by 라슈v 2023. 4. 5.
반응형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은 소액신용(체크)카드를 성실하게 사용 중인 청년층 대상으로 신용관리 교육 및 신용복지컨설팅을 통해 신용점수가 상승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신용점수 상승에 따른 격려금을 지급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 Google Play 앱

[공식 APP] 빚(채무) 문제,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하세요!

play.google.com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

신용회복위원회란?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특수법인인데 2002년 10월 출범 했으며 채무자를 위한 신용관리에 관한 상담 및 교육 등 공익적 업무수행과 채무조정 업무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아 2003년 11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다가 2016년에 지금과 같은 특수법인이 되었습니다.

 

주요 업무는 신속채무조정이나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과중 채무자의 원리금 감면 및 변제유예 등의 방법으로 채무를 조정해 주거나, 저신용등급으로 인해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금융소외계층에 대해 긴급 금융을 지원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어플 다운받는곳 밑에 링크로 가시면 바로 다운로드

 

신용회복위원회 - Google Play 앱

[공식 APP] 빚(채무) 문제,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하세요!

play.google.com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을 통해서 신용이 상승한 청년들에게 격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이용하는 청년들에게 신용상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복지컨설팅과 신용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신용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된 지원사업으로 신용카드재단의 기부금 1억 7000만원을 재원으로 신복위에서 제공하는 신용복지컨설팅(신용도우미, 신용컨설팅) 이용 및 신용교육원 온라인 신용교육을 이수하여 신용점수가 상승하면 최대 40만원의 신용상승격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보도자료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 보도자료는 밑에 클릭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채무조정 이용 청년층 신용상승 돕는다. 등록일 2023-04-04담당부서 홍보협력실

m.ccrs.or.kr

신청대상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 참여 대상은 채무조정 이행자 중 소액신용(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정상 사용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들이며 4월부터 2주간 총 425명을 모집하게되는데 선정 시 격려금 10만원을 우선 지급받고, 6개월 경과 후 신용점수가 20점 이상 상승한 경우 격려금 3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만 나이 계산은 밑으로 가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만 나이 계산 : 네이버 통합검색

'만 나이 계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카카오뱅크 무료 신용점수확인

 

카카오뱅크 - Google Play 앱

은행업무를 카카오뱅크 앱 하나로 예금, 적금, 대출, 해외송금, 체크카드, 모임통장, 내 신용정보까지

play.google.com

지원금 지급 절차

  1.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2. 확정 대상자에게 일괄 10만원 지급
  3.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신용복지컨설팅(신용도우미 또는 신용컨설팅) 1회 이상 이용 및 신용교육원 신용관리 교육 이수
  4. 사업 종료 시점 신용점수 및 신용복지컨설팅 이용 여부 확인하여 신용상승 지원금 30만원 지급 ( 신용점수 20점 이상 상승자)

신청방법

청년층 신용상승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우선 신용회복위원회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신복위에서 제공하는 신용복지컨설팅 신용도우미 신용컨설팅 이용 및 신용교육원 온라인 신용교육을 이수하여 신용점수가 상승하면 신용상승격려금으로 최대 4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 Google Play 앱

[공식 APP] 빚(채무) 문제,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하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