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및 찾는법

by 라슈v 2023. 3. 24.
반응형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및 찾는법을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최근 경기가 악회 되면서 고금리시대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고금리의 여파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며 대출 금리 또한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금리 시대에도 유일한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적금 이자 또한 높아졌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은행 금리 - 예금금리

개요

예금금리 결정 방법은 기준금리 + 경쟁금리입니다. 은행에서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해당 상품 이용자에게 금리를 제공하게 되는데 결정 방식은 한국은행에서 공표하는 기준금리와 은행별 자금 보유현황과 경영상황 등을 감안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보통 기준금리와 예금금리는 크게 차이가 나진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신협 특판, 신협 적금 10% 이율

<신협 플러스 정기적금>

판매 기간 : 2023년 3월 2일 ~ 9월 30일(7개월)

월 납입금액 : 6개월 - 60만 원 이내, 12개월- 30만 원 이내

계약기간 : 6개월 또는 12개월

가입방법 : 창구 방문 또는 온 뱅크 이용

신협 플러스 정기적금
 

신협ON뱅크 - Google Play 앱

신협에서 제공하는 신협온뱅크는 창구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lay.google.com

 

1. 자동이체 연결 연 0.2%

2. 급여 이체(50만 원 이상) 연 0.1%

3. 신한 제휴카드 실적 연 5.0%

4. 제휴카드 결제계좌 등록 연 0.2%

실질적으로 3번을 충족해야 10프로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건데 제휴카드로 3개월간 월 총 사용금액 10만 원 이상인 월 2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만기 직전 3개월간 10만 원씩 2달만 쓴다면 연 5.0%는 확보할 수 있다는 건데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신한 꺾이지 않는 DRX 적금

모바일, 영업점 모두 가능

최고 연 9%

​신한이 메인 스폰서로서 후원하고 있는 E스포츠 팀 DRX의 LOL 챔피언스코리아(LCK)  스프링, 서머시즌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모바일, 영업점 가입 모두 가능

신한 꺾이지 않는 DRX적금

 

기본금리 2.5%에 우대금리를 모두 충족할 경우 6.5% 추가, 최고 이자율 9%까지 적용되지만, 3/31까지 조기가입 우대 연 1.0%, 체크카드 보유 우대 연 0.5% 이외에는 내가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없고, LCK의 성적에 따라 5%를 더 받을 수 있다.

 

신한 쏠(SOL)-신한은행 스마트폰 뱅킹 - Google Play 앱

“내가 만드는 금융 스토리, My Platform 신한 쏠(SOL)”

play.google.com

◆KB국민 온국민 건강적금

모바일, 영업점 방문 가능 최고 8%

해당 상품은 기본 2% 금리에 매월 10만걸음 걷기 등 우대금리 충족 시 최고 8%까지 이자율을 지급한다. But 기간도 6개월로 짧고 납입 금액도 월 20만 원이 최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star.kbbank

KB 온국민 건강적금

일단 우대금리 조건이 어떤지부터 살펴보니 그나마 달성 가능할 것 같다. 매월 10만걸음 걷기 + KB스타뱅킹 금리확인에서 걸음 수 확인 (하루에 3,340보 이상만 걸으면 됨) 발자국 스탬프 찍기 그리고 장기 미사용 고객에게 주어지는 웰컴 스뱅 우대이율이 있다. 해당 적금 특판은 오는 6월 14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 - Google Play 앱

장애 발생 시, 아래의 앱정보를 참조하세요!

play.google.com

◆우리 ‘데일리 워킹적금’

모바일 스마트폰 전용 상품

최 고 11%

기본금리 1%에 우대금리가 10%인데 요건은 의외로 어렵진 않다. 하루 1만 보 이상 걸을 수 있으면 될 듯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 Google Play 앱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으로 고객님을 찾아갑니다. 새로운 우리WON뱅킹을 만나보세요.

play.google.com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 금리 높은 적금 찾는 법

1.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 위 항목(소비자 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등) 중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클릭 후 하단을 보시면 예금상품 금리비교(예금, 적금) 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은행별로 예금금리는 정기예금, 상호부금, 개인 MMDA, 법인 MMDA와 정기적금은 적립방식에 따라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이자 계산방식은 단리와 복리, 가입 방식에 따라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마지막에는 가입 기간을 선택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검색을 위해 정액적립식, 단리, 전체 가입 방식, 12개월 내림차순으로 검색해 보시면 현재 기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높은 순서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마이뱅크 

두번째는 마이뱅크 입니다. 여기 또한 비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금리는 지점에 꼭 확인하여 이율을 재확인하셔야 합니다. 우대조건이 필요할 수 있거든요. 지점은 이미지에서 금융회사, 지점을 클릭하시면 주서와 연락처, 영업시간 등 확인할 수 있고 문의하실 때에는 비대면 가입 여부 및 세금 우대 정보도 같이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마이뱅크 | 쉽고 편리한 금융

쉽고 편리한 금융 : 보험, 환전, 환율/금리비교, 여행자보험

www.mibank.me

3. 네이버 검색 활용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정보가 나옵니다. 제일 쉬운 검색 비교 인거 같습니다.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바로 클릭후 검색 하시면 됩니다.

 

예적금 비교

 

new-m.pay.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