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 비염 예방 및 치료방법 (feat.원인증상)

by 라슈v 2023. 4. 10.
반응형

알레르기 비염 예방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환절기마다 우리를 괴롭히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레르기 비염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이란?

알레르기 비염은 눈, 코, 입 주변의 점막이 알레르기물질에 노출되면서 생기는 만성적인 질환입니다. 알레르기물질은 꽃가루, 먼지,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 등 다양한 것들이 있으며 이러한 물질이 코나 눈의 점막에 닿으면 염증이 생기면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알레르기의 비염으로는 맑은 콧물, 잦은 재채기, 코막힘, 눈 주위의 가려움, 눈 충혈, 수면장애, 집중도 저하 등이 있습니다. 코감기와 증상이 유사하지만 열이 동반되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며, 감기는 대략 1주일 안에 증상이 완화되지만, 알레르기 비염은 원인물질이 없어질 때까지 증상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영양제 추천▼

 

라이티스 포뮬러 다래추출물 면역력 염증 기관지 폐 영양제 : 뉴로랩스

라이티스 포뮬러 다래추출물 면역력 염증 기관지 폐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1. 약물요법

실제 임상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는 치료는 약물치료이며, 경구용으로는 항히스타민제, 류코트리엔수용체 길항제, 항울혈제, 항콜린제, 스테로이드제, 복합제 등이 국소용으로는 스테로이드제,항히스타민제, 항울혈제, 복합제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2. 면역요법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 및 염증반응을 근본적으로 완화시키기 위하여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애완동물, 곰팡이 등 원인이 되는 항원을 환자에게 소량부터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서 점진적으로증량하여 면역반응을 변화시키고 과민반응을 감소시키는 치료 방법이다. 다만, 치료 전 3~5년 정도의 치료 기간, 비용에 대한 경제성 등에 대한 충분한 고려가 필요하다.

3. 회피요법

원인에 대한 노출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완전한 회피는 불가능하다.하지만 원인에 대한 환경 개선은 노출을 줄임으로써 증상 완화 및 약물 사용량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다.

4. 수술요법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서 수술요법은 주로 코막힘을 호전시키거나 과도한 콧물을 개선시키기 위해시행되고 있다. 보통 하비갑개 비후, 비중격 만곡, 물혹 등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코막힘이 부분적 또는 전반적으로 유발되는 경우 이에 대한 수술적 치료를 통해 코막힘을 감소시킬 수 있다.

 

▼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고산골작두콩차

작두콩차, 최저가, 고소하고 깊은맛 작두콩차, 자연농법, 위생가공, 거품없는가격

kwangsoofood.com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아직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은 사람이라면 너무 감염을 피하기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너무 감염에 노출되지 않으면 오히려 나중에 알레르기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어릴땐 없지만 청소년이나 성인이 되어서 늦게 발생될 수 있다고 함)

 

▼공기청정기로 알레르기를 예방▼

 

공기청정기 순위 TOP5

너무 많은 브랜드와 다양한 기능의 공기청정기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23년 기준 공기청정기 순위 TOP5입니다. 이 글

jc252591.tistory.com

알레르기 비염

하지만 이미 알레르기가 생겼다면 계절성 알레르기 (꽃가루, 잡초 등)는 외출을 삼가고 외출을 하게 되면 마스크를 착용해 흡입하는 것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통년성 알레르기(집먼지, 진드기 등)는 온도는 20~24도 습도는 40~50% 사이를 유지해서 집먼지나 진드기가 생기지 않도록 환경을 잘 조성해야 합니다.

 

  • 외출 후 코와 눈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 알레르기 원인물질이 많은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알레르기 원인물질이 많은 곳에서는 가능한 한 머무르지 않습니다.
  • 알레르기 원인물질이 많은 집안의 먼지와 곰팡이 등을  자주 청소합니다.
  • 알레르기 원인물질이 많은 봄과 가을에는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여 방안의 먼지와 꽃가루 등을 제거합니다.

코세척이 도움이 되나요?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서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코세척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세척은 다양한 염증매개물질을 포함한 점액의 제거, 점액섬모운동의 증가 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코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알르레기 비염 도움되는 코세척기▼ 

 

메디코어 노즈스위퍼 본사몰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www.medicore-mal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