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발톱 관리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해 꼭! 먹어야하는 내추럴플러스 비오틴 7000 리뷰

by 라슈v 2022. 11. 10.
반응형

◆비오틴 이란?

비오틴이란 비타민 B복합체 중 하나인 비오틴(비타민B7)은 수용성이고 대사과정에서 심혈관 및 신경계 기능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 입니다. 그 중에 손톱,모발,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 입니다.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체에서 하는 기능 네가지 중요한 효소릐 활성 부위에 부탁되어 보조인자의 역할을 하고,지방산 합성,포도당합성,류신대사,아미노산,콜레스테롤,외사슬 지방산 대사에 관여하는 비오틴입니다.

◆비오틴 효능 요약

비오틴 결핍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균형잡힌 식단을 꾸준히 섭취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나 바쁜 일상 때문에 식사를 제대로 챙기기 힘든 사람이라면 비오틴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특히 비오틴 효능이라 할 수 있는 탈모예방, 몹라성장, 손톱건강 향상효과를 얻고 싶다면 고함량 비오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1.모발성장을 촉진한다.

하버드 대학의 연구팀에서 비오틴 효능에 대해서 모발의 강도를 높이며 조직 생성에 중요한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소개하였습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의 구조 개선의 필요한 성분으로 스트레스나 영양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에 매우 효과적입니다.피부미용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6개월 동안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한 대상군에게서 비오틴을 보충하기 전보다 모발의 두께와 윤기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비오틴이 결핍되면 모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생성이 저하되어 머리카락 얇아짐, 탈모 위험성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혈당을 낮춘다.

비오틴은 포도당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의 발생을 감소시켜 혈류로 전달되는 포도당의 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인슐린의 활동을 촉진하여 혈당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비오틴이 결핍된다면 신체의 내당성이 저하되면서 당뇨병의 위험성이 증가하는 문제를 유발하는데, 결핍된 비오틴을 보충하면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성 말초신경증을 앓고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고용량의 비오틴을 투여한 결과 8주 이내에 현저한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3.두뇌 건강에 좋다.

비오틴은 신경 전달 물질로 알츠하이머와 같은 각종 퇴행성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충분한 양의 비오틴 섭취는 기분 조절 능력을 개선하여 인지 능력 퇴화를 억제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4.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비오틴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양의 비오틴 섭취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마비,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중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비오틴 1일 권장 섭취량

신체 발달과 건강 유지를 위해 비오틴 1일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다량 섭취하더라도 소변으로 잔여량이 배출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영양소입니다. 모발 성장 등의 비오틴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매우 풍부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

비오틴을 충분히 섭취해주기 위해서는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을 통해 섭취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는 고구마를 대표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고구마 반컵 기준으로2.4mcg의 비오틴을 섭취해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경우 비오틴과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기에 피부건강까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음식으로는 아보카도를 말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100g에는 3.2~19mcg의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섭취해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의 경우 다재다능하게 요리에 활용을 해볼 수 있으므로 껍질을 벗겨 아보카도 덮밥,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으로 활용하여 섭취할수 있습니다. 그이후로도 연어, 견과류, 돼지갈비입니다. 

◆내추럴플러스(natural plus)비오틴7000 구매

내추럴플러스비오틴7000을 구매했습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B7,비타민H,코엔자임R이기 때문에 많이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다고하고 손톱건강 및 탈모 그리고 지루성피부염, 습진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부작용이 없으니 구매했습니다. 내추럴플러스의 비오틴7000은 120정용량으로 하루1정을 먹는 제품으로 4달분으로서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에 속하는 제품이고 구매한 쿠팡기준으로 1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1정도아 500mg용량이기 때문에 알약의 크기는 당연히 작은 편이기 때문에 목넘김에 크게 문제가 없는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7000ug용량의 제품이기 때문에 1일 권장량은 충분히 넘는 수치이고 다른 건강기능 식품이랑 먹어도 이제품은 수용성이라서 몸에서 쓰고 남은 비오틴은 배출된다고 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해서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건강식품 비오틴에 포스팅 해봤습니다. 여유와 시간이 되신다면 모두들 건강을 위해 건강관리에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