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 연휴 가족과 가볼만 한 곳 추천 국내여행지 여러곳 추천

by 라슈v 2023. 1. 3.
반응형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곧 설날 명절이 다가옵니다. 명절에 고향방문을 하지만 코로나이후 고향방문 후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제 명절에 가까운곳을 찾아 가족 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이 생겨난거 같습니다. 제가 다녀본 곳으로 추천을 한번 해볼까 해서 이렇게 글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인제 자작나무 숲

강원도 인제에서 가장 뜨는 국내 가볼만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 강원도 힐링 여행지를 대표하는  인제 자작나무 숲!

인제 자작나무 숲은 드라마와 영화 배경으로도 많이 쓰인 곳이자 가족과 국내 가볼만한 곳, 혹은 커플 여행지나 혼자 국내여행을 떠나서 힐링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곧게 뻗은 69만 그루의 자작나무 숲에서 사진을 찍는 것 만으로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다는 사실! 인제 자작나무 숲에서 트래킹을 즐기고 산소길이라 불리는 수타사를 걸으며 도심을 벗어난 하루를 즐겨봅시다. 강원도로 떠나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울산 광역시 울주군 간월산 간월재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영남 알프스의 일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해질녁 붉게 물든 억새평원의 풍경이 유명하며, 특히 단풍이 드는 시기에는 평에도 등산객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하지만 겨울에 눈은 쉽게 볼수 없지만 그래도 억새밭과 바람을 시원하게 맞으며 풍경이 좋은 곳에서 데이트 및 가족들과 사진 찍으며 걸을수 있을꺼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또한 정상 바로 직전에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휴게소가 있어서 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 컵라면과 봉지과자등을 판매하지만 다소 부담스런 가격이라 등산하기전 먹거리를 챙겨가는것도 팁 일꺼 같습니다. 노을 맛집으로도 유명한 간월재 이니 꼭 노을 시간에 맞춰서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북도 군산

3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전라북도 군산입니다. 군산은 내일로 여행지로도 인기 좋을 뿐 아니라 당일치기 국낸 여행지로도 꾸준히 사랑받아온 군산! 근대문화의 상징과도 같은 이도시에는 맛있는 맛집들과 둘러볼만한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군산시민들에게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이 되는 은파호수공원을 비롯해 영화 속에서도 등장한 초원사진관, 신흥동 일본식 가옥등 볼거릴들이 많이 있고 또한 볼거리를 보다보면 배가 고파질 시간입니다. 하지만 여긴 바로 전라도 바로 음식하면 전라도라는건 전국민이 다 아는 사실 군산에는 짬뽕 맛집들이 많이 있고 빵집으로는 유명한 이성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또 경암동 철길마을도 한번 들러보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바퀴를 돌고 난후 해가지는 시간에 새만금쪽으로 가서 해넘이를 감상하는 거 또한 코스에 담아볼만 합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우리 고유의 최대 명절인 설날답게 설날에 가볼 만한 곳 중 으뜸을 꼽자면 바로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이 아닐까 싶습니다. 설날에는 우리 고유의 전통을 살펴보는 것이 뜻깊을 거라 생각합니다. 설날에 민속촌을 방문하시면 더욱 명절답고 축제다운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행사와 체험거리들이 많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마크인 한국민속촌에서 전통문화 속의 가치와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즐기며 우리의 전통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 공감 할 수있는 곳입니다.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에서 명절을 보내보는 것도 좋은 일정 일꺼 같습니다.

이렇게 라슈가 추천하는 명절에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주많은 정보는 아니지만 제가 가보고 명절에 가족들과 가볼만하다 생각이드는 곳으로 추천 여행지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남겨봅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고 가족을과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