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밤에 먹는 사과는 과연 안좋을까?

by 라슈v 2023. 2. 6.
반응형

오늘은 '밤에 먹는 사과가 정말 건강에 안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려고 합니다.

흔히 '아침 사과는 금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는 말이 있죠, 뜻인즉 '아침에 섭취하는 사과는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고 밤에 먹는 사과는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과연 이 말이 정말 사실일지, 아래같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의 효능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위장 운동에 도움을 준다.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해소에 탁월한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식이섬유, 비타민 또한 풍부해 포만감, 과식방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 하여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발암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효소를 적용 간암, 폐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 하는데도 좋으며 특히 펙틴은 대장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졌다.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은점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을 활발하게 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따라서 아침에 먹는 사과는 대변을 원활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치아에 있는 플러그를 제거 하면서 구강 내에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개선 해줍니다.

 

◎밤에 먹는 사과는 왜 안좋을까?

사과에는 다량이 과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밤에 섭취할 경우 체지방으로 쌓여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산도로 인해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펙틴'성분을 저녁에 섭취하게 되면

위장의 소화 기능에 부담을 주고,소화되지 않은 식이섬유로 인해 가스가 발생하여 소화불량 등의 증세가 나타나게 되지만,

사과는 산도가 과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 위염, 위궤양등의 위장 질환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위가 쓰리다는 증상을 느끼기란 어렵습니다. 따라서 밤에 먹는 사과의 경우 건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준은 아니며,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신체의 피로 물질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숙면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적정량을 섭취해 줄 경우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자주먹는 사과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과 밤에 먹는 사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