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등록방법 및 가격 (fest.반려견 인식표)

by 라슈v 2023. 3. 18.
반응형

반려동물 등록방법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분들은 반려견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우리에 가족이나 다름없는 소중한 반려동물들을 잃어버리지 않고 끝까지 잘 키우기 위해선 등록을 해서 인식표를 달아야 안심도 되고 조회했을경우 우리 반려동물이 맞다는 표식입니다.

반려동물 등록

반려동물 등록제란?

동물보호법에 의해 2개월령 이상의 반려동물을 지방자치단체에서 등록해야 하는 제도 입니다. 지자체에서 직접 반려동물에게 칩을 삽입하거나 등록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으니 중간에서 대행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물병원이 있고 온라인 등록업체도 있습니다.

 

강아지무료분양 유기견무료분양 주세요닷컴

강아지무료분양,유기견무료분양,고양이무료분양,강아지분양직거래,애완동물,새끼고슴도치입양,햄스터토끼

www.zooseyo.com

반려동물 등록을 해야되는 이유

반려동물을 등록하는 이유는 유기 동물을 줄이고 잃어버렸을 때 쉽게 찾기 위해서 라는 목적이 있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강아지 운동장에는 동물 등록이 필수 입니다. 입구에서 스캔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동물 등록을 하지 않았으면 이용할 수 가 없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도 필수 입니다. 출입하는 그 국가에서 동물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아예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라도 마찬가지로 입국할 때는 동물 등록이 반드시 있어야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

 

www.animal.go.kr

반려동물 등록하는 방법

반려견과 동반하여 동물등록대행기관(동물병원 등)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등록방식 및 등록비용 : 2가지 중 1가지 방법 선택

   ①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 삽입 : 등록수수료 1만원+마이크로칩 비용)

   ②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 : 등록수수료 3천원+무선식별장치 비용)

     ※ 인식표 방식 폐지('21.2.12.부터)

          수수료 이외 무선식별장치(내장형 마이크로칩 또는 외장형 장치)는

             소유자가 대행기관 등에서 직접 구매 또는 지참해야 합니다.(별도 비용 발생)

반려동물 등록 종류

두가지가 있습니다. 내장형과 외장형이 있는데, 먼저 내장형은 쌀알 만한 크기의 인식 칩을 반려견이 목 뒤 피아지방에 삽입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작용은 여러 연구와 실험에 의하면 0.077% 정도의 확률로 발생한다고 하는데,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걱정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아무리 장난치고 뛰어놀고 뒤엉켜 놀아도 내장 칩이 절대 없어지지 않으니까 너무 중요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분실의 위험이 없는 것, 많은 수의사분이나 전문가분들이 권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외장형을 알아보자면 아까 말씀드렸던 쌀알만 한 칩을 삽입하여 강아지의 목걸이 형태로 들고 다니는 형태입니다.

 

장점은 그냥 목에 걸면 되니까 따로 시술을 할 필요는 전혀 없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분실이나 파손 위험이 있고 그럴 경우에는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정말로 정말로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산책하거나 강아지끼리 뒤엉켜 놀다 보면 외장형 목걸이가 파손되거나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 등록 과정

  • 상담을 통해서 내장형과 외장형 선택을 합니다.
  • 보호자와 아이의 정보를 서류에 작성합니다.
  • 내장형이라면 전용 주사를 통해 칩을 삽입합니다.
  • 등록번호가 적힌 바코드를 받고 집에가면 됩니다.

동물 등록증 서류는 동물병원이나 보호자님 집으로 선택하셔서 배송을 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