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feat. 발신번호 조회)

by 라슈v 2023. 4. 13.
반응형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광고나 스팸, 보이스피싱 등으로 모르는 번호의 전화를 받지 않게 됩니다. 이런 전화 때문에 정작 필요한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되어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생활에 불편함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그래서 인터넷 검색창이나 모바일 앱 등에서 모르는 번호 검색을 해서 모르는 번호로 인해 생기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편함을 최소화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찾아가기 쉽게 바로가기 해놨습니다. 바로 가셔서 검색하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114 ON 전화번호 검색 

114ON 전화번호 검색 하는곳

 

114ON 전화번호 검색

114 on은 kt is에서 지원하는 114 음성안내나 114 on 온라인 안내 2가지 방법을 통하여 전화, 상호, 이름, 주소 등의 정보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음성안내인 (유선) 114, (무선) 지역번호+114 번호로 국내의 모든 통신사 전화번호를 365일 24시간 고객님이 원하는 상호, 주소 등의 정보까지 상담원의 음성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는 국내 유일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입니다.

 

114 번호는 112, 119 와 같이 나라에서 배정해 준 특수번호입니다. 온라인 안내는 www.114.co.kr 온라인 검색 창을 통해 전화번호, 상호,주소 등의 정보 및 본인 업체의 정보를 114번으로 안내 등록, 본인 업체 우선 번호 안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모르는 번호를 확인하고 싶다면 114 on 검색 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 묻고 답하기’를 통해 질문을 하고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전화번호

한국 전화번호부

한국전화번호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체의 상호,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등록하고 사업체 광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홈페이지 검색창에 상호나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링크 주소, 업체 상세정보(영업시간,매장 사진, 지도, 가격, 상품 설명, 후기,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한국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전화번호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발신 조회

우리나라와 제일 친숙한 플랫폼 네이버 검색창에 ‘발신번호검색‘ 단어를 검색하면 모르는 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의 발신 번호 검색의 스팸 번호, 사기 전화번호 등의 정보는 앞서 알아보았던 후스콜에서 제공 하고 있습니다.

◎더 콜

더콜은 200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90만 개 이상의 전화번호가 등록된 사이트입니다.

광고나 보이스 피싱 등의 스팸 전화번호를 검색 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뭐야 이번호

 

뭐야 이번호

뭐야 이번호는 제가 모르는 전화번호를 찾아보려 검색해보던 중에 알게된 앱인데요. 스마트 앱 다운로드로 들어가시어 뭐야 이번호라는 앱을 다운 받으신 후에 이용을 하시면됩니다. 이용을 하시게 되면 매우 간편하게 모르는 번호를 어떤것인지 아실수가 있는데요. 이곳에는 자동으로 차단할수 있으며 강도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차단 된 이후에 어떤번호가 차단이 됐는지 검색도 해보실수 있으신데요. 간편차단으로 하시게 되면 국제전화, 모르는번호, 시작번호 등을 차단할수 있으니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셔도 기본적으로 내가 필요하지 않은번호들은 알아서 차단이 되는것 같습니다. 만약 너무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이를 이용하여 해보셔도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정크콜

정크콜은 3억 2천만 개 이상 다량의 전화번호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스팸 카테고리를 통해 해당 번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 전화번호 정보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해당 스팸 번호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상세 정보 입력, 항목 표시해 해주면 됩니다.

◎다음 안심 통화 전화번호 검색

다음 안심 통화 전화번호 검색은 다음 플랫폼의 안심 통화 전화번호 검색에 모르는 번호를 입력, 검색하면 그 전화를 미리 받은 사람들의 평가 결과로 전화번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창입니다.

 

사람들의 평가 결과는 T 전화와 T 연락처 이용자에게 T114 업체 정보 무료 등록, 수정해 주는 곳 T 전화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플랫폼의 안심 통화 전화번호 검색에서 내가 입력한 전화번호의 평가 정보가 오류가 있거나 내가 평가한 정보를 수정하고 싶다면 T 전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