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마종자유의 효능 및 섭취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라슈v 2023. 2. 19.
반응형
한국사람들은 대부분 대마라고 하면 마약인 대마초와 연관 지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대마종자유에는 환각 성분이나 기타 다른 마약 성분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오히려 동물성 오메가3 섭취보다 식물성으로 섭취가능해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타임지에서 대마종자를 6대 슈퍼 곡물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이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 카나비노이드_Cannabinoid 성분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암 치료 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마종자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대마초 식물의 씨앗에서 나오는 기름을 대마종자유라고 합니다. 대마에서 오는 거부감 때문에 보통 햄프 시드 오일로 불리기도 하죠. 또한 미국 타임지에 세계 6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암학회나 심장병 협회에서도 추천하는 음식으로 선정될 만큼  그 효능은 세계적으로 입증된 음식이에요. 또한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는 "대마씨는 맛이 달면서 독이 없고,  지방질이 풍부해 장의 병을 치료하고 염증을 가라앉힌다"라고 할 만큼 그 효능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대마종자유의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것중에 하나는 식용 억제제입니다. 왜냐면 대마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설탕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어 칼로리 섭취를 낮추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한 연구에서는 비만이었던 사람들이 1년동안 감마리놀렌산 보충제를 복용했을경우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살이 덜 찌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어요.

통증완화

오래전부터 대마종자유를 섭취하거나 부분적으로 바르면 통증이 줄어들어 통증 완화제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이는 대마의 마약성분중 통증을 못느끼게 되는 것에 착안하여서 연구한 결과로 나온거에요. 통증을 발생시키는 부상이나 감염, 자가면역 장애의 도움을 주고도 있다고 해요. 대마종자유는 운동으로 근육을 혹사 시켜서 다쳤을때 이것을 완하시켜주는 효과도 준다고해요. 진통제 복용이 꺼리시는분들은 대마종자유를 사용해서 통증완화를 해보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심혈관 질환 예방

대마 종자유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의 특성은 심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예전에 한 연구에서는 대마종자유와 혈전생성에 대해서 연구를 한 적이 있어요. 연구진에 따르면 혈전으로 의한 뇌졸중 및 심근 경색 예방에 유효할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도 했는데 이를보아 혈전생성을 억제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어요.

이뿐아니라 다른 연구에서는 뇌졸증을 방어하는데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한적이 있어요. 토코페놀이라는 성분은 노화하면서 생기는 심장 질환들의 발병률을 낮춰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마종자유에는 이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대마종자유에 들어 있는 리놀렌산은 혈액이 원할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도 알려져 있죠.

대마종자유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물질입니다.

뼈 건강

필수 오메가 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은 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 대마종자유에는 이 성분이 들어 있어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필수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비교했을때 후자그룹의 사람들이 더 많은 뼈 손실이 일어났다고 발표한적이 있어요. 뼈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대마종자유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뇨예방 및 치료

대마종자유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서 당뇨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다.

호르몬균형

호르몬과 같은 화합물인 프로스타글란딘을 합성하기 위해서는 감마리놀레산이 있어야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대마종자유에는 이 성분이 풍부합니다. 연구원들에 의하면 감마리놀레산을 충부하게 섭취하면 생리통과 같은 월경증후군과 관계된 증상을 줄이고 호르몬에 좋은 영향을 주어 더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노년 여성의 경우는 호른몬이 부족하여 폐경을 겪게 되고 우울증이나 과민성과 같은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 개선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보습

대마종자유는 이름처럼 기름이기에 피부보습에 효과를 보이는데요. 끈적임이 심하지 않으며 피부에 흡수가 잘되는 편으로 알려져 있어요. 피부에 흡수가 되면 해독시키는 성분이 있기에 피부를 정화시키는 일을하며 붉게 피부가 올라오는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건성피부를 가지신 분에게는 피부가 윤활하게 보이게 하고 생기있게 보이게 도와주니

피부용으로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대마종자유 오일 섭취 주의사항

1)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를 주의해야합니다.

2) 특정 질환이나 특정 알러지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세요.

3) 저혈압 환자의 경우

대마종자유의 혈압 강하 작용으로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섭취 하루 권장량

대마종자유 오일은 하루에

1000mg~3000mg 내외의 양 섭취를 권장합니다.

대마종자유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므로

과다하게 복용하거나

대장 기관이 예민한 사람의 경우

복통,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처음 대마종자유 오일을 섭취하는 분들이라면

적은 양부터 점차 섭취하는 양을

늘려가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대마종자유 체 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대마종자 씨앗 섭취보다

대마종자유 오일 복용을 추천합니다.

식물성 오일 대마종자유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부패, 산패가 쉽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공기 노출을 최소화 하고

빛과 직사광선, 열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실내 보관, 상온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1. 식약처를 통해 정식 수입 통관

자칫 검사 성적서나, 통관 서류를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은 제조 시기나, 원산지, 원료성분에 대해 알 수 없기 때문에 구매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 소는 독일 정식 수입 과정을 거치고, 원산지 필증과, 시험검사 성적서, 정식 통관 서류 등은 고객님들께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원료 함유량 체크

이름만 대마종자유가 아닌지 제품 뒷면에 기재된 원료의 함유량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워낙 귀한 원료다 보니 비양심 업체에서는 다른 오일을 섞어서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화학 첨가물 체크

건강을 위해 비싼 값 주고 샀는데 몸에 나쁜 화학첨가물이 가득하다면 먹지 않은 것만 못한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첨가물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