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해볼까 생각합니다. 이제 겨울이 지나고 곧 봄이 다가옵니다. 주말여행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국내에도 아직 우리가 가보지 못한 곳 또한 좋은 경치와 먹거리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지역으로 갈지 한번 정해보고 일단 출발~ 제가 다녀본 여행지를 한번 추천해보겠습니다.
1) 전주 한옥마을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입니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韓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 전주 경기전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역시 성당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들르는 것 같은데요,
여기는 조선시대 태조의 어진을 모신 사당이에요 여긴 입장료가 3,000원으로 티켓을 사서 입장을 해야 하는 곳인데 여러번까지는 모르겠지만 안 가본 분들은 한번 가볼만한 곳인 것 같아요.
- 자만벽화마을
여기는 한옥마을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오는 자만벽화마을 입니다. 소소하게 사진찍고 한바퀴 둘러보면 좋을꺼 같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그림들이 많이 있고 낯이 익은 그림들도 많이 있습니다. 규모가 엄청 큰건 아니지만 가볍게 산책하듯 둘러보며 사진찍기 좋을거 같습니다.
2)동해안 논골담 벽화길
-주소 : 강원 동해시 논골1길 2
논골담길은 1941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스토리 마을로 동해문화원이 주관한 2010 어르신생활문화전승사업 묵호등대담화마을 ''논골담길''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과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논골담길은 예쁘고 독특한 카페들이 많아 잠시 쉬었다 산책 중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다.
근처 여행지
- 묵호등대
- 도째비골
- 묵호항
3)사천 바다케이블카
-주소 : 경남 사천시 대방동 492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사천 바다케이블카! 바다, 섬, 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전체 길이 2.43km, 소요시간 20분 중간에 한번 쉬고 아쿠아리움, 전망대, 봉화대,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개별요금은 성인&청소년 25,000원 어린이& 초등학생& 경로 23,000원이에요.
4)청송 얼음골
-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팔각산로 228 (내룡리 1-1)
- 이용요금 : 무료
- tip : 주차장 무료 / 화장실 있음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에서 동쪽 2km 지점에 골이 깊고 수목이 울창하여 인적이 드문 잣밭골이 있다. 잣밭골 입구에 웅덩이처럼 파진 곳이 있는데 한 여름철 기온이 섭씨 32도 이상이 되면 돌에 얼음이 끼고 32도 이하가 되면 얼음이 녹아 내린다. 신기한 일은 기온이 올라갈수록 얼음이 두껍게 언다는 것이다. 이는 과학적으로 규명하기 어려운 자연의 신비한 조화이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서로 다른 견해가 있는데 용암이 분출되어 만들어진 화산암의 구조가 치밀하지 않고 구멍이 뚫려있어 돌무더기 내부의 공기가 밖으로 흘러나오면서 찬바람을 만든다는 설이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일사량이 적고 단열효과가 뛰어난 얼음골의 지형 특성상 겨울철에 형성된 찬 공기가 여름까지 계곡 주위에 머물다가 암반 밑의 지하수가 증발할 때 열을 빼앗아 얼음이 언다고도 한다.
5)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눈내리는 날이 아니여도 드넓은 초원으로 평상시에도 풍경하나는 끝내주는 듯 합니다.
오늘은 국내 여행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겨울이 지나가고 날씨 좋을때 한번 쯤 주말에 드라이브겸 기분좋은 여행을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으로 한 주간의 피로와 힐링으로 다시 충전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