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S23출시일,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진행 정보

by 라슈v 2023. 2. 5.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S23 출시일 부터,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기능 부터 디자인 사전예약 기간까지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년도에 많은 기대가 되는 휴대폰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갤럭시S23 이라고 단정지을수 있습니다.
더 파워풀한 스펙과 디자인, 또는 카메라 기능을 봐서 기대가 되는 제품인데요.
그럼 어떤 부분이 변화가 되었고, 다른점이 무엇인지 알아 볼려고 합니다.

①갤럭시S23출시일

제일 먼저 기대하는 갤럭시S23 출시일은 우리나라시간으로 2월2일 새벽에 언팩 행사를 하고, 2월 17일 부터 공식으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경우, 2월 6일 부터 2월 13일까지 사전예약을 할수가 있는 부분이기 떄문에 이런 점을 참고 하여야 합니다. 물론 다른시간으로 변경이 될 수 있지만,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 위에 있는 날짜로 사전예약이 참여하게 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②갤럭시 S23 디자인

첫부분으로 갤럭시S 23 디자인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시점에서 유출 된 랜더링을 보면은 저번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을 하였는데요. S22와 디자인적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시리즈 에서도 비슷한 예를 볼 수 있지만, 디자인을 유지하고 그대신 내부 기능이나 단점을 개선을 하여 업그레이드를 높이는 형식으로 다음 버전을 출시 하였는데요. 지금도 마찬가지로 내부적으로 다지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디자인이 저번모델과 동일한 엣지스타일의 옆테두리가 동그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S펜이 장착을 하였습니다. 엣지스타일은 개인취향이 많이 타긴 하는데 개인적인 깻잎 통조림처럼 평평하고 반듯한 직선형이 좋아보이는데 이번에도 엣지 디스플레이 모습으로 발표가 되어 호불호가 갈릴듯 보여지고 있습니다.

③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

갤럭시 S23 출시일 다음으로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퀄컴 스냅대래곤 8GEN 2 장착이 사실상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40% 높은 배터리 효율)(전작 보다 25% 업그레이드된 성능) 그리고 (인공지능이 향상된 카메라 스펙 향상)까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전작에 GOS 이슈를 종료시킬 새로운 퍼포먼스를 느낄수 있을꺼 같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축이 아니고 , 실제 긱벤체에 발표가 된 갤럭시 S23 울트라 벤치마크 점수 같은 경우 저번 모델이 싱글코어 1200점, 멀티코어 3200점에 종료된것과 다르게, S23 울트라 경우, 싱글 코어 1566점과 멀티코어 5179점으로, 정확히 다른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GOS 이슈를 종료시키고, 높은 스펙의 휴대폰으로써 다시 한번 위상을 알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를 이야기하면 2억화소를 장착을 하였고 슈펴 QPD 라고 하는 위상차 자동초첨 성능에 대해서 더 높은화질의 사진을 느낄수 있습니다. 전작의 갤럭시S22 울트라의 경우에는 1억 8000만 화소 스펙을 감안을 하면은, 대략적으로 2배이상 차이가 나는 화소수로 인해서 클로즈업 해도 박살나지도 않을 뿐더러 뭉개지지도 않는 명확한 사진을 느낄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전작의 100배줌을 했을 경우 디지털 줌이라는 명칭의 고해상도로 찰영한 사진을 확대하여 느낄수 있는 부분 이였는데요. 저번 모델 보다 2배나 많은 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100줌에 대해서도 더욱더 많은 퀄리티가 업그레이드가 된 부분 이고요. 줌 카메라 기능에서는 더욱 더 독보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빨리 카메라 결과물이 나오는것을 기대를 해볼수 있습니다.

이곳에 잠만경 렌즈가 장착을 하였는데요. 빛의 반사를 이용을 해서, 촬영하는 방법으로서 기존방식으로 촬영 결과물을 소프트웨어상으로 디지털줌을 하는것과 다르고 빛의 굴정을 사용을 해서 찍을 정도로, 많은 디테일한 사진을 만날수 있는 부분인데요. 벤치마크 점수가 알려지게 된 만큼, 난중에 결과물을 직접 눈으로 볼수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면서 새로운 뉴스가 나오면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이면은 차세대 이미지 센서가 탑재가 되었는데요. 정확히 특허청에 삼성 엑스아이소셀 명칭이 상표 등록을 하였습니다. 아이소셀 HP3 이미지 센서의 장착으로 알수있듯이 2억 화소의 사진이 확정이 되는 부분이고, 스냅드래곤8 2세대 발표때, 2억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고 공시를 하였기 때문에, 많은 상황들이 이러한 부분을 뒷받침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곳에 잠만경 렌즈가 장착을 하였는데요. 빛의 반사를 이용을 해서, 촬영하는 방법으로서 기존방식으로 촬영 결과물을 소프트웨어상으로 디지털줌을 하는것과 다르고 빛의 굴정을 사용을 해서 찍을 정도로, 많은 디테일한 사진을 만날수 있는 부분인데요. 벤치마크 점수가 알려지게 된 만큼, 난중에 결과물을 직접 눈으로 볼수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면서 새로운 뉴스가 나오면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적으로S23 그리고 S22로 찍은 사진 비교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왼쪽편이 S23, 우측편이 S22 입니다 살펴보면, S23 모델이 디테일한 사진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까지 큰 다른점을 모르겠다 하시는 사람들은, 호박의 세로줄의 모습을 확대해 살펴보면 S22는 조금 부서지는 느낌이 난다면. S23은 더욱더 명확하게 경계선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다른점을 볼 수 있죠. 또한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이면은 차세대 이미지 센서가 탑재가 되었는데요. 정확히 특허청에 삼성 엑스아이소셀 명칭이 상표 등록을 하였습니다. 아이소셀 HP3 이미지 센서의 장착으로 알수있듯이 2억 화소의 사진이 확정이 되는 부분이고, 스냅드래곤8 2세대 발표때, 2억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고 공시를 하였기 때문에, 많은 상황들이 이러한 부분을 뒷받침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정확하게, 확대한 화면도 살펴보면 좌측 사진이 우측 사지에 비교해서 더 정확히 보여지는 부분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100배 줌을 하게 되면서 더욱더 부서지는 부분은 있습니다. 확실히 줌을 한것이 아니라, 고사양의 화소로 찍은 사진을 디지털줌으로 확대한 것이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더욱이 2억만 화소 떄문에, 확대를 해도 선명한것을 눈으로 확인 할수 있는 만큼, 카메라 기술에 대한 성능이 많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23 시리즈 가격을 파악을해보면, 갤럭시 S23 일반 시리즈는 119만 9000 원, 갤럭시 S23 플러스는 139만 7000원 S23 울트라 제품은 159만 9400원으로 전작대비 20만원정도 더 인상이 될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쪽으로 저번 전작 가격과 동결 된다는 정보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2월달이 되면은 확실할꺼라고 생각 합니다.

보시다시피 포스팅이 갤럭시 S23 출시일 부터,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기능 그리고 가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이번달 부터 더욱더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사전예약에 알림에 참여를 해서 갤럭시S23 사전예약 진행을 하면 더욱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 무슨 혜택이 존재를 하는지 정확히 확인후 사전예약 행상 참여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